어린이사역 솔루션

포기하지 마세요

새소식반 교사가 되다는 것은 여러분의 에너지와 시간을 들여야 할 때가 많다는 뜻이에요. 가끔은 포기하는 게 훨씬 좋게 보일 수도 있어요. 하지만 절대 포기하지 마세요. 불가능해 보일 때조차도, 우리가 새소식반을 계속 해야하는 많은 이유들이 있어요.

기억하세요!
예수님은 어린이들을 중요하고 귀하게 여기셨어요. 성경에서 예수님께서 어린이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하셨는데 마태복음 19장 14절에 “...어린 아이들을 용납하고 내게 오는 것을 금하지 말라 천국이 이런 사람의 것이니라...” 라고 말씀하셨어요. 예수님께서 그 아이들을 그렇게 중요하게 여기셨다면 예수님을 따르는 자인 우리도 새소식반에 오는 어린이들을 걱정하고 중요하게 생각해야하지 않을까요? 예수님께서 가지신 마음처럼 우리도 같은 마음을 품어야 합니다. 그 어린이들은 복음이 필요해요. 그리고 선생님으로 여러분에게는 말해야 할 특권이 주어졌습니다! 하나님께서 여러분을 이 자리로 부르셨고 전하는 자리마다 늘 함께 하실 거예요. 복음은 삶을 변화시키는 힘을 가졌고 어린이들의 삶도 변화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많은 사람들이 예수님께 나아왔을 때가 바로 어린시절이었습니다.
바르나 그룹 리서치에 따르면 18세 이후에 예수님을 영접한 사람은 6%뿐이었습니다. 나머지 94%는 18세 이전에 예수님을 만나고 영접하기로 결정한 것입니다. 그 중 절반은 13세 이전에 결정했습니다. 이제 새소식반 어린이들에게 나아가야할 때입니다.

가르침에 대한 열정을 되찾으세요!
여러분이 새소식반을 시작하기로 결정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여러분을 움직이게 만들었던 동기가 무엇인가요? 어린이들의 삶을 보며 하나님께서 일하심을 어떻게 보았나요? 이 질문들을 생각해보시며 한번 노트에 적어보세요. 여러분이 지치거나 화가 나거나 힘들 때 어린이들을 보고 왜 포기하지 않았는지 오늘 적었던 노트를 보세요.

첫사랑을 잊지마세요!
여러분이 무엇을 가르치고 있는지 생각하며 하나님의 사랑을 잊지 마세요. 주님에 대한 여러분의 사랑을 주변에 있는 모든 사람이 볼 수 있도록 해야 해요. 여러분의 가르침 속에 여러분이 아는 그리고 만난 예수님을 보여주어야 해요.

하나님과 묵상시간을 더 보내세요!
기도란 큰 일을 준비하기 위해서 하는 것이 아니다. 기도가 바로 큰 일이다. -오스왈드 챔버스(Oswald Chambers)
어린이들이 삶에서 일어나는 변화가 여러분이 한 것이 아닌 바로 하나님의 능력을 통해 이루어졌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만약 여러분이 여러분의 힘으로 새소식반을 진행하려고 노력한다면 지치고 피곤할 것입니다. 가르칠 때 하나님의 힘을 의지하세요. 기억하세요. 홍해를 가르시고, 사자들의 입을 닫으시고, 말씀으로 천지를 창조하신 그 분이 여러분과 함께 하실 것을 말이에요. 때때로 선생님으로 기질이 부족하다고 생각이 들거나, 아니면 완전히 지칠 때가 있을 수 있어요. 하지만 예수님께서 폭풍을 잠재우셨으면 여러분의 그 마음도 힘주시고 잔잔하게 하실 거예요.
CEF새소식반

전체

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