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사역 솔루션

영향력 있는 새소식반 교사

만약 어린이들에게 영향력 있는 선생님이 되고 싶다면 하나님의 말씀을 묵상하고 그 시간을 보내는 것이 필요합니다.

여러분은 영적 전쟁터 안에 있습니다.
새소식반을 향해 발을 내디딜 때 여러분은 영적 전쟁터에 발을 내딛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공과나 성구를 가르칠 때 하나님 편에서 가르쳐야 합니다. 늘 하나님 말씀을 기억하며 묵상하는 시간을 가지며 준비되어야 합니다. 시편 46편 1절에 “하나님은 우리의 피난처시오 힘이시니 환난 중에 만날 큰 도움이시라” 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은 여러분이 새소식반을 계획하거나 가르치거나 어린이들을 훈육하기 위해 고군분투할 때 곁에 함께하십니다. 하나님께서 그때 동안만 함께하시는 것이 아닙니다. 마태복음 28장 20절에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라고 말씀합니다.

본이 되신 예수님
예수님이 승천하신 후 제자들은 복음을 땅끝까지 전파하라는 예수님의 명령에 순종했습니다. 제자들은 예수님의 공생애 기간 동안 사람들에게 가르치시고 기적을 행하시는 것을 옆에서 지켜보았습니다. 예수님께서 승천하시고 제자들은 예수님이 말씀하신 것을 기억하고 보고 들은 것을 다른 사람들에게 가르쳐 주었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설교자료나 가르치는 교수계획 같은 것들을 남기지는 않으셨지만, 그들에게 성령을 보내주셨습니다. 제자들은 예수님의 학생으로서 가치있는 시간을 보냈기 때문에 많은 무리들을 가르칠 수 있었습니다.

예수님은 사역을 하시면서 무리들과 제자들을 떠나 하나님께 기도하는 시간을 가지셨습니다.(마14:23,눅5:16) 예수님은 모범이 되신 것처럼 여러분도 새소식반 학생들에게 모범이 될 수 있습니다. 사도바울은 편지에서 예수님을 본받아 모든 믿는 자의 본이 되라고 했습니다. 새소식반 어린이들은 새소식반 시간이나 마트에서 줄 서있을 때나 식당이나 그 밖의 시간에 여러분을 지켜보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말이 여러분의 행동과 일치하지 않다면 어린이들은 좋은 영향을 줄 수 없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와의 관계가 정답입니다.
여러분이 하나님의 말씀을 묵상하는 시간들을 보내며 하나님의 말씀하심을 바라본다면. 그분은 여러분을 인도하실 것입니다. 가르칠 때 가능한 모든 자료를 사용할 수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예수님을 의지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의 삶에서 그 말씀을 살아 숨 쉬게 하고 새소식반에 참석하는 어린이들에게 사랑을 주고 영적전쟁에서 승리할 수 있도록 기도하세요. 그들의 삶을 하나님의 말씀으로 영적으로 이끌어줄 수 있는 선생님이 바로 여러분입니다.
CEF새소식반

전체

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