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사역 솔루션

헌신된 어린이의 삶

여러분에게 하나님과의 개인적인 시간이 중요한 것처럼 어린이에게 또한 하나님과 함께 보내는 시간이 중요합니다. 하나님은 새소식반에 참석하는 어린이들과 함께 시간 보내기를 원하십니다. 하지만 대다수의 어린이들은 하나님과의 개인적인 시간을 어떻게 보내는지 알지 못합니다. 이제 여러분이 알려줄 수 있습니다. 어디서, 무엇을, 어떻게, 이 세 가지 질문을 가지고 어린이들로 하여금 생각하게 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어디에서 어린이는 큐티 시간을 가져야 할까요? 어린이들 각자의 방에서나, 식탁에서나 또는 많이 시끄럽지 않은 조용한 곳을 생각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두 번째, 큐티시간, 어린이들에게 무엇이 필요할까요? 성경과 적을 수 있는 종이나 공책 그리고 필기구가 필요합니다. 큐티시간을 도와줄 어린이 큐티책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가르치는 어린이들에게 큐티책을 줄 수도 있고 추천해줄 수도 있습니다. (예: 원더 디보셔널)한국어린이전도협회에서 제공하는 큐티책을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그래서 아무 방향도 없이 있기보다는 큐티책을 통해서 어린이들은 성경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고 큐티를 통해 하나님의 말씀과 친밀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새소식반에서 매주 제공되는 큐티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어떻게 어린이들이 큐티시간을 가질 수 있을까요? 기도로 시작하도록 알려주세요. 죄를 고백하고, 자신을 위해 하나님이 해주신 일들에 대해 감사하고, 또 성경을 읽을 때 이해할 수 있는 지혜를 주시길 하나님께 말씀드리도록 알려주세요. 그리고 그 말씀에 순종할 수 있는 힘을 주시길 기도하도록 가르쳐주세요.

어린이들이 성경에서 짧은 구절을 읽고 그 구절이 무엇을 말하고, 어떤 의미인지 생각하게 하고 가장 중요한 것은, 그것을 통해 하나님께서 어린이들에게 무엇을 말씀하시는지 생각하면서 큐티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격려해주세요. 성경을 읽고 어린이들 스스로가 배운 것을 적을 수 있도록 알려주세요. 여러분은 어린이 개개인에게 큐티시간을 위한 공책을 선물로 줄 수도 있습니다. 큐티시간이 끝나게 되면 기도로 마무리하는 것을 말해주세요. 큐티시간에 느꼈던 것과 말씀에 순종하며 하나님께 감사기도 드릴 수 있다는 것을 말이에요.

하나님과 함께 큐티시간을 보내는 것은 모든 믿는 자에게, 특히 여러분의 새소식반에 참석하는 구원받은 어린이들에게 중요합니다. 어릴 때부터 큐티를 시작함으로 큐티시간을 가진 어린이들은 영적으로 성장하며, 평생동안 하나님과 함께 동행할 수 있도록 돕는 좋은 습관을 가질 수 있습니다.
CEF새소식반

전체

0
맨위로